제목 <반갑다 한국사> 무료 수업 이벤트(또래팀 대상) 체험 학습 후기!!
작성자 sony******* 작성일 2021.05.10 15:59 조회수 640
아이가 학교에 들어가 사회라는 과목을 처음 접했을 때 생소한 말들로 인해 굉장히 어려운 과목이라는 인식을 가지게 되었고 재미없다고 생각 하던 중에 아이 친구 엄마의 소개로 스쿨 김영사를 알게 되었습니다. 그때부터 시작한 통합 교과 수업이 첫 인연이 되어 지금까지 수업을 하고 있고 이제는 어느 덧 5학년이 되어 한국사 수업을 생각하던 중 스쿨 김영사 ‘반갑다 한국사’ 무료 수업 이벤트에 당첨되는 행운을 얻었습니다. 사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아이들이 대면 수업보다는 비대면 수업이 많고 줌으로 하는 수업이 많아서 아이도 저도 역사 수업을 줌으로 한다 하니 큰 기대는 안 했습니다. 학교나 여러 줌 수업이 그렇게 재미있는 수업은 아니다보니 그런 것 같았습니다. 하지만 교재를 받고 수업을 진행해 보니 아이가 너무 즐겁고 재미있게 수업을 하였습니다. 첫째로 아이가 받는 수업은 구석기부터 청동기까지 책 한권에 보기 쉽게 시대별로 나눠져 있고 그림과 스티커를 이용하여 중요한 부분을 집어주어 아이들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. 둘째로 같은 또래팀 친구들과 함께 하고 아이들의 담당 선생님께서 맡아서 해 주심으로 편안한 수업이 될 수 있었습니다. 선생님께서 아이들의 이해를 위해 쉽고 재미난 수업을 해주시고 궁금한 것도 편안하게 질문하고 대답하며 함께 참여 하여 수업을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. 셋째로 마지막 날에 워크북과 보드 게임을 통해 흥미진진하고 재미있게 전체적인 정리를 할 수 있어 네 번의 수업을 마무리 하는데 즐거움을 주었던 것 같습니다. 넷째로 수업시간은 40분으로 아이들이 집중 할 수 있는 수업 시간으로 이루어 졌습니다. 마지막 날 게임으로 정리하는 시간은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어 하여 40분의 시간이 너무도 짧게 느껴지는 시간이었습니다. 마지막까지 수업을 다 듣고 보니 짧아서 아쉽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네 번의 수업이 빨리 지나갔습니다. 수업에 대한 아쉬움은 아니지만 하루 빨리 현장에서와의 수업과 함께 온라인 수업이 병행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며 늘 좋은 프로그램 연구를 통해 좋은 수업을 할 수 있게 해주신 스쿨 김영사에 감사드립니다.